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10가지(단점 팩폭)

ISTP 유형의 정체가 궁금한가요? 이들의 속마음이 도대체 무엇인지 모르겠나요? 당신이 잘 모르는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ISTP 보고 쓰레기, 사이코패스라고 부르고 심지어 ISTP 다루는법을 알고 싶다는 사람이 꽤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이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겁니다.

오늘 글을 읽으면 주위에 있는 ISTP가 도대체 왜 그런 표정을 하고 있고, 왜 그런 행동을 하는 지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ISTP 본인이라면 단점(장점일 수 도 있음) 팩폭 맞을 준비 하시고요.

▲ISTP 사이코패스라고 불리는 이유(?) 오늘 글 다 읽으면 이해 됨▲

잇팁 특징을 기반으로 소름 돋을 지도 모르는 ISTP 유형 무서운 점 알아봅시다.

ISTP 특징

  • I(내향성): 외부 활동보다는 내면에 쏟는 에너지가 더 많음. 큰 그룹 사람들보다는 혼자 있거나, 소수와 깊은 관계 맺는 것 선호
  • S(감각): 감각 지향적. 현재에 집중하고 구체적인 사실과 세부 사항 중시. 실제 경험과 실질적인 결과에 기반한 정보로 세상을 바라 봄.
  • T(사고): 감정보다 논리와 분석 중요시 함. 특히 ISTP는 객관적인 기준과 원칙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성향
  • P(인식): 구조나 계획에 얽매이는 거 싫어함. 상황에 따른 유연성 허용. 선택권이 열려 있어야 함.

기본적으로 잇팁을 이해하려면 특성을 대략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빠르게 한 번 훑어 봅시다.

ISTP는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사람입니다. 이들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 하는데 능숙하고, 굉장히 분석적입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때로 냉정해 보이기도 합니다.

잇팁은 개인적인 공간과 자유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게 침해 당할 경우? 그 뒤 일은 여러분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강력한 개인 주의 성향 꼭 기억.

새로운 것을 좋아합니다. 모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고 할까요? 일상적인 루틴은 이들에게 너무 지루합니다.

이들은 자유로운 사고와 직관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능숙합니다.

다만, 감정적인 부분은 능력이 떨어집니다. 이들에게 정서적 공감이나 위로를 얻을 생각은 안 하는 게 좋아요.

🔴ISFP 스트레스 받는 상황과 해결 방법 7가지
🔴ISFP가 짝사랑 포기하는 진짜 이유?
🔴INFJ가 싫어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1. 냉철함
  2. 간섭 극혐함
  3. 무표정이 기본 표정임
  4. 감정 표현 제로
  5. 급작스러운 결정
  6. 위험에 대한 무감각
  7. 의심 많음
  8. 단체 생활 싫어함
  9. 갈등은 회피
  10. 내면에 감정 억누르고 있음

이들은 감정보다는 논리입니다. 위로? 기대 마세요. 또 남의 간섭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나만의 길을 묵묵히 가는 것을 주저하지 않아요.(마이웨이 그 자체)

화난 것처럼 보이는 데요. 화난 게 아니라 기본 표정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그랬을 거에요.

감정이 제로에 가깝다 보니 상대방이 ISTP 말의 의도를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화난건가?

아무튼 화난 거 아님

주변 人”ISTP! 너 속을 모르겠다”

ISTP 속마음=”왜 몰라? 난 숨기는 게 없는데.. 아오 답답해..”

ISTP를 보는 사람도 답답한데, ISTP도 이해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오해를 많이 받는 편이에요.

가끔 주변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너는 나를 좋게 생각하는 지 모르겠어’라는 말을 종종 듣곤 합니다.

이 때 ISTP 속마음= “좋게 안 생각하면 너랑 왜 만나겠냐”

그러니 ISTP 사이코패스 혹은 쓰레기라고 오해 마세요.

가끔 부모님이나 어른들이 성격 좀 바꾸라고 조언을 하기도 합니다.

“조금 표정을 밝게 해봐”

(어쩌라고)-ISTP


물론 노력도, 변화도 없습니다. 하지만 잇팁과 친해지면 조금 다른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다소 말하기 껄끄러운 것도 주저 없이 질러버립니다. 조심하세요.

타인의 의도나 행동을 깊게 의심하곤 합니다. 함께 하는 것보다는 소수, 제일 좋은 것은 혼자 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갈등을 해결 하려고 하지 않아요. 그냥 피합니다.(똥이 무서워서 피하냐 더러우니 피하지 마인드)갈등을 회피 한다는 얘기는 곧 감정을 억누른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이것도 쌓이다 보면 언젠가는 폭발합니다.

관점에 따라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은 긍정적인 특징일 수도, 부정적인 요소로 비춰지기도 합니다. ISTP가 가장 호불호 갈리는 MBTI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ISFJ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10가지
(😨ISFJ는 뭐가 무서울까요?)

ISTP 다루는법

구체적인 ISTP 다루는법은 곧 상세하게 정리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ISTP를 유연하게 다룰 수 있는 비결, 핵심만 뽑아 키워드만 전달 하겠습니다.

  • 자율성 존중: 잇팁에게 자유는 목숨과도 같습니다. 이들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여지 남겨주세요.
  • 간결하고 명료한 커뮤니케이션: 불필요한 대화 자제 하세요.
  • 실질적인 문제 해결: 이들에게는 실질적인 해결이 필요합니다.
  • 간섭 금지: 표정을 바꾸라 마라 간섭 하지 마세요. 어차피 안 바뀝니다.
  • 공감과 위로 강제(?) 금지: ISTP도 압니다. 가끔씩 헷갈려요. 이게 사람인지 로봇인지. 이들도 감정 표현과 공감성이 떨어진다는 사실 알고 있고, 때로 괴롭기도 합니다. 이해해 주세요.

ISTP를 다루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독특한 성격을 ‘인정’ 하는 것입니다.

잇팁의 방식을 받아들이고, 존중하세요. 그리고 여자든 남자들 ISTP 좋아하는 것, 좋아할 만한 행동을 보인다면 관계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을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