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J가 좋아할때 호감표현 7가지 신호

인티제에게 마음이 있나요? 썸타는 사람이 INTJ인가요? 흔히 INTJ 유형들의 속마음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분명 신호가 있습니다. INTJ가 좋아할때 어떤 식으로 호감 표현을 하는지 정리했습니다. 이들이 관심 있을때와 관심 없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꼭 알아가세요.

인티제 유형들의 진짜 속마음이 어떤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INTJ 이상형은?

INTJ가 좋아할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특성을 지닌 인티제는 자신 만의 기준이 확고한 편입니다. 따라서 삶의 방향이 비슷한 사람을 선호하곤 합니다. 나와 다르다면, 기준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자신만의 생각과 판단을 갖고 독립성을 지닌 사람. 또, 꿈이나 삶의 가치관 등 확실한 기준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에게 인티제는 끌립니다. 그리고 자신이 세운 기준을 채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을 높이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장과 목표, 비전 등은 인티제 유형들이 가치 있게 여기는 요인입니다.

평소 토론과 지적인 대화를 즐기는 성격 유형이라 상대방의 지식과 학습 능력을 높이 봅니다.그렇다고 아는 척, 잘난 척 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극혐하는 것 중 하나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사람이거든요.(웬만해서 잘난 척 금지, 무식이 드러나면 절대…)

*여기서 무식이란 고차원적인 지식을 모르는 것이 아닌, 상식(사리분별)을 모르는 쪽에 가깝습니다.

요약하면 현명하고, 성숙한 느낌. 인격과 지적으로 흠이 없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INTJ는 이런 사람을 좋아한다

  • 독립성
  • 지적인 사람(자기 분야에서 확고한 사람)
  • 정직(빈말 안 하는 사람)
  • 미래
  • 확고한 가치관

언뜻 보면 완벽한 사람을 찾는 듯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고,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도 인티제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 떨어지게 만드는 요인도 분명 있습니다.

인티제는 이런 사람 극혐한다

  • 징징 거리는 사람
  • 빈 말하는 사람(착한 거짓말?)
  • 비상식적인 행동 하는 사람

지적인 면모에 끌리는 유형 답게, 멍청한 사람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 정말 싫어합니다. 전반적으로 미성숙한 면모를 보이면 이성으로 끌리지 않는 게 인티제랍니다.

INTJ가 좋아할때 특징

INTJ 유형은 독특한 방식으로 호감을 표현합니다. 직접적으로 좋아한다는 감정 표현 보다는 간접적으로 은근히 마음을 드러내곤 합니다. 때문에 상대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근히 마음을 드러낸다는 게 무슨 말인가 하면, 누군가 좋아할 때 티를 안 내려고 노력합니다. 다가가지만, 동시에 이를 감추려 하는 모순적 행동을 보여주죠. 왜 그럴까요?

내향형(I)인 데다가, 타고난 수줍음 때문에 감정 표현에 서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티제가 노골적으로 속 마음을 표현하는 일은 거의 없을 거라는 사실. ‘얘가 날 좋아하나? 아닌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을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NTJ가 누군가를 좋아할때 보이는 특징은 분명 있습니다. 티를 안 내려고 노력하지만, ‘이런’ 관점에서 보면 그들의 속마음을 어느 정도 꿰뚫어 볼 수 있습니다.

INTJ 호감표현 5가지 신호

논문급의 자료조사

INTJ가 관심있을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한 철저한 조사입니다. 인간관계,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가본 곳, 사는 곳 등등 사소한 거 하나하나 다 알려고 노력합니다.

대놓고 물어보긴 뭐하고, 주변을 어슬렁 거리면서 그 사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행동, 표정, 패션, 요즘 관심사 등등. 가끔은 ‘어떤 주제로 말을 걸어볼까’ 머리 속으로 생각해보고 과감하게 대화를 시도하곤 합니다.

갑자기 도와 준다 거나, 사소한 대화를 하면서 질문 공세를 펼친다면 마음이 있을 확률이 큽니다.

눈이 자주 마주치는데 피함

상대에 대한 정보를 취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머물러야 합니다. 하지만 인티제는 속마음을 들키고 싶지 않다고 했죠?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시선을 흘끗흘끗 던지면서도, 막상 눈이 마주치면 마음이 혹여 드러날까 금방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1대1로 대화할 때, 내 눈을 똑바로 못 보는 경우가 많아요. 45도 각도로 시선이 향해 있거나, 주위 배경에 시선이 꽃혀 있는 경우, 그러면서 부르면 슬쩍슬쩍 눈이 마주치는 경우가 잦답니다.

기억력

그렇게 은근히 수집한 상대의 정보들은 인티제 머리 속에 하나 둘 저장 돼 있습니다. 나도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말이죠. 그런데 이게 오히려 인티제의 속마음을 파악해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나에 대한 정보를 슬쩍 던져보는 거죠. 나에 관한 내용, 특히 사소한 것을 알고 있다면 INTJ가 좋아할때 보이는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둘 만의 시간을 자주 만들려고 한다

인티제는 시간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시간성애자라고 불릴 정도로 1분 1초를 중요시 하는 INTJ인데, 아무 이유 없이 만남을 갖자고 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일 적인 이유도 아니고, 과제를 같이 하는 것도 아닌데 굳이 나를 만나고 싶어한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인티제가?

인티제는 인간관계가 넓은 편이 아닙니다. 단순히 친구여서 밥 한 끼 한자는 말과 함께 만남을 갖는 경우는 흔치 않아요.

만약 둘 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면, 당신에게 마음이 있을 확률이 큽니다.

연락이 뜨문뜨문

INTJ가 좋아할때 티를 안 내려고 한다고 했잖아요? 그래서인지 연락도 뜨문뜨문 하는 경우가 많아요. 말을 거는 것은 하루에 한 번 정도, 카톡은 매일 보내기보다 일주일 한 두 번.

부담을 안 주려고 노력합니다. 굳이 그 사람의 사생활을 방해 하면서까지 대화를 이어나가고 싶진 않아해요.

자존감 높이는 명언 10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