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J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10가지

ISFJ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이 무엇인지 아세요? 이들은 카멜레온 같은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내가 볼 때는 I인줄 알았는데, 다른 사람은 E유형으로 알고 있기도 합니다. 또 남들은 착하다고 하는데 ISFJ 본인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요? ISFJ 특징을 알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ISFJ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 주변에서 처음에는 내향적인 줄 알았는데 외향적이라고 말하는 사람 많음. 그래서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말이 다를 때가 있음(투표해보면 아마, 내향7~8, 외향3~2 비율)
  • 눈치 겁나 빠름(남들 상황 파악하고 있을 때 이미 상황 정리 완료)
  • 관심 받는 거 은근 좋아함. 근데 사람들이 한 꺼 번에 쳐다보는 것은 싫음(예를들어 교실에서 모든 학생이 쳐다 보는 거..)
  • 자존감 떨어진 사람 보면 동정심 생김. ‘왜 자기를 비하하는 거야..ㅠㅠ 소중한 존재인데..’ 근데 정작 본인한테는 가차 없이 욕하고 자기 혐오 남발함(속으로 본인한테 욕 겁나 많이 함)
  • 배려심 많은 거 맞음 근데 속으로 계산도 많이 함. 기본적으로 남들을 잘 챙기는데, 그렇다고 내 것 다 포기하고 남들에 도움 주는 것은 아님. 챙길 건 또 챙김
  • 무단횡단 극혐함(이게 왜..?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ISFJ가 싫어할 확률 77%) ISFJ는 사람의 인성을 가장 먼저 봄. 얼굴 예쁘거나 잘생긴거? 인성 나쁘면 다 필요 없음. 돈 많은 거? 인성 나쁘면 보이지 않음. 횡단보도를 예로 들었지만 다른 것도 다 마찬가지.ex) 새치기, 쓰레기 길 거리 투척, 길 가다 욕하는 거 등등

보충 설명+

보통 찐친들하고 있을 때 완전 활발한 외향 모드로 변신함.

만약 당신이 알고 있는 그 ISFJ가 내향적인 모습만 보여줬다면? 당신을 엄청 친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것임(싫다는 의미가 아님. 단지 깊은 마음을 터 놓을 정도의 사이는 아니라는 것)

규칙 어기는 거 진심 싫어함

사회적으로 형성된 도덕 규범이든, 특정 집단의 룰이든. 일단 정해진 거는 지키려고 함. 누군가 나서서 규칙을 바꾸거나, 자기 입맛에 맞게 해석하고 행동하면 괜히 불편함.

갈등 상황 싫어함

웬만하면 좋게 지내자는 마인드가 뼈속 깊이 녹아든 게 ISFJ임. 친구들끼리 싸우면 어떻게든 중재하려고 함. 물론 안 친한 애들이 싸우거나 말 다툼을 할 때는 조용히 자리를 떠남.

착한데 안 착하다고 생각함

남들이 볼 때 ISFJ는 한 없이 착해 보임. 실제로 주변에서 볼 때 착한 행동을 많이 하는 것은 팩트. 그럼에도 잇프제가 스스로를 착하지 않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런 행동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또, ISFJ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중 하나는 굉장히 계획적이라는 것. 그래서 가끔 보면 나 대신 다른 사람을 발판 삼아 누군가를 공격하는 경우도 볼 수 있음.(이간질) 굉장히 교묘하게. 물론 모든 잇프제가 다 그런 것은 아님.

ISFJ 특징 짤 7가지 모음(잇프제 특성 밈)

ISFJ 화나게 하는 행동

ISFJ가 의외로 무서운 점이 있다는 거 잘 보셨나요?

하지만 웬만해서 이들이 나쁜 마음을 먹고 행동으로 옮기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평화를 좋아하고, 웬만해서 일을 크게 벌리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들과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ISFJ를 화나게 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 됩니다.

꼰대짓

남들이 보는 꼰대짓보다 범위가 더 넓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약자한테 막 대하거나, 사람 사이 기본 예의를 지키지 않은 사람을 싫어 합니다. 왜 친구 사이에서도 지켜야 할 선이 있잖아요? 장난이라고 욕을 하거나, 과한 비난은 금물

물 흐리는 사람

무난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게 ISFJ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 분위기를 깨뜨리거나, 상황을 악화 시키는 등 물 흐리는 미꾸라지 같은 사람을 정말 정말 싫어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